1688 구매대행 업체 이용해보기

2021. 12. 7. 16:09중국구매대행

1688 구매대행 업체 이용해보기

중국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해보니...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절차만 밟는 업체보다는...

내가 필요로 하는 요구와 절차를 해주는 구매대행 업체가...

예전에 제가 쇼핑몰을 운영할 때에도 중국 구매대행 업체에게 조사서를 주고 다시 견적서를 받았을 때를 생각하면 답답함이 밀려오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중국구매대행 업체들이 많지가 않았었어요. 

혹시나 돈이 떼일까봐 불안하기도 하고, 제품이 언제 올까 매일 자기전에 기도도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작년과 비교해 보니 분석한 결과, 코로나 때문에도 그렇고 연말이 다가오면서, 현재 계절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수입해 와서 유통과 판매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사실을 저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판매자님들도 그렇고 모두 다 피부로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예전에 처음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나서 신나는 기분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때 중국구매대행 업체를 찾으려고, 사방 팔방으로 뛰어다녔던 기억과 저만의 방법으로 수입해서 판매를 했었던 당시에 저만의 노하우를 얻어 가시길 바랄께요. 

어쩌면 수입에 대한 게 중국이라는 아라와 언어를 몰라서 두렵기만 했었는데, 요즘은 뭐 워낙 인터넷도 활성화가 되었고 다양한 중국 구매대행 업체들이 워낙 많다 보니깐 온라인에서도 추천해 주는 사이트들을 이용해보니 결국엔 서비스의 만족도가 너무 떨어져서 또다시 구매대행 업체를  탐색하고 반복되는 일이 많은데요. 

구매대행 업체와 소통을 하다 보면 업체에 대한 문제점으로 직접 분석을 해본 결과 제일 많은 문제점이 거의 대부분 소통 문제이고 그다음으로는 진행속도가 지나치게 느리다거나, 납기일을 제대로 맞추지 못해서 답답한 경우가 많이 발생해서 불만족스럽더라고요. 

한국이 아닌 외국에서 제품을 소싱 해 오는 것 자체가 원래는 당연히 변수도 많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복잡한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정말로 제 입장에서도 처음에는 스트레스였거든요.  

해결 방법으로는 피드백이 잘 전달이 되고, 그때의 상황에 맞게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진행을 해주는 것이 진정한 구매대행 업체가 하는 일이라고 깨닫게 되더라고요. 

▶이유는 만약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돈이 오고 가고 하는 일이기 때문에 고객님이 지불하는 비용 대비 소득은 없고, 오히려 마음고생만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러다 보면 구매대행업체도 마음이 불편해지고 저 역시도 그런 마음을 가지면서 구매대행을 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지니깐요.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해보니 처음엔 요구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처럼 말을 해 놓고서는 실제로 일을 진행이 되고 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무소식인 경우들이 많이 있어요. 

제일 급한 상품인 즉 유행을 타거나 아니면 계절용품의 경우 빠르게 유통이 되야하고, 시간 싸움과 피드백이 정말 중요한데, 구매를 진행하는 동안 중국 판매처에서는 물건이 품절되고, 올해는 이 제품을 더 이상 생산을 하지 않는 상황도 발생을 하는데 이런 경우조차도 제대로 파악을 못하고 있다가, 주문하고 한참 지나서야 중국구매대행 업체가 이 사실을 알게 되어 고객님이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더라고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 방법으로는 일단 수입자들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고, 현재는 납기일을 정말 꼼꼼하게 다시금 물어보고, 안되는 건 시도는 해보겠으나 정말로 불가능하다면 불가능하다고 빠르게 피드백이 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까지는 이용하는 중국구매대행 업체들이 정말로 단순하게 그냥 구매만을 해주고 해운으로 발송만 하는 걸 수령만 했었는데, 이제는 그냥 보내주고 그런 방식보다는 수입자들에게 명확한 답변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소통이 존재해야 하고, 그에  합당한 명쾌한 설명도 있어야 합니다. 

또한 중국 내에서 일어나는 일이라든지, 중국 판매 업체가 먼저 꼼꼼하게 보내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점들과 그다지 티가 나지 않는 부분들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을 쓰면서 섬세하게 일을 진행해주는 업체가 수입하는 입장에서 안심을 할수 밖에 없더라고요. 

제 생각으로는 다른 구매대행 업체들도 물론 비슷하게 주장들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로 비교하여 경험을 해보고 겪어보시면 바로 서비스의 질 부분에서 많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수입자들의 입장에서는 내 돈으로 내가 하는 건데 이미 문제가 있는 구매대행 업체 혹은 사이트 경우에 단순히 나와 이 업체가 잘 맞지 않으면 다음부턴 다른 업체로 바꿔서 구매 진행을 하는 일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수입자들이 업체를 선정 할때에는 정말 신중하고 꼼꼼하게 해야 해요. 

국내에서 간단하게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외국이라는 나라로부터 수입을 해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입절차도 상당히 까다롭게 느껴지는게 사실이기 때문에 중국 구매대행 업체 선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중국구매대행 업체를 선정 하는 기준은 소통과 믿음 중에 기본적인 수량 체크 검수도 진행은 기본이고, 제품에 눈에 띄는 오염이 있거나, 외관상 파손이 있는 경우, 그리고 수량에 오차가 있는 경우들도 최대한 체크해주는 구매대행 업체가 안보이는 손해를 막아준다고 봅니다.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추천 내열 실리콘 유리그릇 식검

알리바바구매대행 추천 주방용품 유리 오일병 식기

중국구매대행 방법 수출통관 간단하게

중국구매대행 수입신고필증 보는법

중국구매대행 무역 회사 관세 환급

중국어공부 100일차 비교적~하다

중국구매대행 검색 방법

중국구매대행 선정 생각할점

중국구매대행 KC인증 확인

알리바바구매대행 검색 하기

알리바바구매대행업체 선정 잘하는 법

알리바바구매대행 KC인증 받을때

1688구매대행 검색 방법 찾기

1688구매대행업체 선택 방법

1688구매대행 할때 KC인증 알아보기

중국구매대행 1688 검색방법

중국수입진행할때 업체선정 주의점

중국수입대행 kc인증 확인필요

중국무역대행할때 검색 방법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