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8구매대행 C2C에 대하여

2021. 11. 21. 12:02중국구매대행

1688구매대행  C2C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를 참 가늠할 수 없어요.



오전에 맑았다 했더니 바로 흐려지고, 비 오고 제멋대로 날씨에 기분도 널을 뛰는 기분이네요.



그래도 모두 지치지 말고 항상 행복한 하루하루 되길 바라봅니다.






중국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저는 가장 먼저 알리바바 사이트나 타오바오 등을 둘러보면서 제품을 찾아보는데요.



알리바바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가 많아보니 "대체 왜 이렇게 사이트를 나눠놓은 거야?"라는 궁금증이 저절로 들었는데요.



알고 보면 알리바바 쇼핑 사이트들은 각 사이트마다 특징들이 있더라고요.




 

알리바바 온라인 쇼핑 사이트의 특징

1. 알리바바1688  : 중국 내수용 사이트, 중문 사이트, 가격이 알리바바 사이트 중 가장 저렴하다, B2B 거래 유형을 가지고 있음

2. 타오바오 : 중문 사이트, VISA 카드 결제가 가능, C2C 혹은 B2C의 거래 유형을 가지고 있음

3. 알리바바닷컴 : 국제 알리바바, 원하는 언어와 통화를 선택할 수 있음, B2B의 거래 유형을 가지고 있음

4. 알리익스프레스 : 구매와 배송까지 한 번에, 원하는 언어와 통화를 선택할 수 있음, B2C 거래 유형을 가지고 있음




알리바바1688 사이트나 타오바오 사이트의 경우는 직접 방문이나 거래를 안 해도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유명한 쇼핑 사이트인데요.



두 사이트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 보니 서로의 사이트를 비교하는 글들은 이제 너무나 많죠?



가장 큰 다른 점은 바로 결제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알리바바1688의 경우는 내수용 사이트라고 말씀드린 것과 같이 중국 사업자들을 위한 거래 사이트이기 때문에 알리페이 즉 중국에 계좌가 있어 현금 결제가 가능한 사람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구매를 하려는 개인이나 사업자가 알리바바구매대행을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인데요.



타오바오는 개인 구매자를 위한 사이트이다 보니 해외 어느 곳에서든 VISA 카드만 있으면 구매, 결제가 가능한 사이트라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알리바바닷컴은 국제 알리바바라고도 많이 불리는데요.



국제 알리바바인 만큼 여러 나라의 언어와 통화를 선택하여 제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를 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기본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최소 수량이 높은 사이트입니다.



또한 통화가 여러 나라의 통화로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다 보니 통화에 따라 내야 하는 금액이 조금씩 달라지는 현상이 있어 달러인지 한화인지, 위안인지 등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에 사는 개인이 이용하기에 아주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해요.



우선 카드 결제가 되는 것부터 여러 나라의 언어와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점 또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 배송까지 모두 처리해 준다는 점에서 가장 편하게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B2B 거래 유형



B2B는 Business to Business의 약자로 기업과 기업이 거래를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 찾아본다면 알리바바1688이나 알리바바닷컴을 들 수 있어요.



우리가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알리바바구매대행 시 많이 찾는 사이트가 그래서 알리바바1688이나 알리바바닷컴인데요.



B2B 거래는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이다 보니 규모가 크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알리바바1688이나 알리바바닷컴의 경우 최소 수량이 높게 잡혀있어 대량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 업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 수 있는 B2B 거래는 삼성전자의 반도체를 예로 들 수도 있겠죠?



반도체는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전자기기를 만드는 업체에 납품을 하지 개인에게 판매를 하지는 않잖아요.










★ B2C 거래 유형



B2C의 경우는 Business to Customer의 약자로 기업과 개인 간의 거래를 뜻하는 말인데요.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타오바오와 알리익스프레스인데요.



개인이 수량 1개부터 자유롭게 구매를 할 수 있어 거래 규모가 B2B보다 작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삼성전자를 예로 한번 들었었는데, 반도체 거래가 B2B라고 한다면 핸드폰의 경우는 B2C 거래라고 보면 비교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  D2C 거래 유형



온라인이 활성화되면서 많이 나타난 유형인데요. 



특히 직접 대면이 부담스러운 요즘 많은 기업들이 오프라인 판매가 어려워지자 자사 쇼핑몰을 만들어 제품을 판매하는 일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D2C는 바로 Direct to Consumer를 뜻하는 말로 기업이 소비자과 직접 거래를 하는 유형을 말합니다.






 




★  C2C 거래 유형



C2C 유형은 모바일이 활성화되면서 많이 나타난 유형들로 볼 수 있는데요.



Consumer to Customer의 약자로 소비자와 개인의 거래 즉 개인과 개인 간의 거래를 말할 때 쓰는 거래 유형이에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도 개인이 제품 판매를 올려 개인에게 판매하는 형태도 많이 볼 수 있고요.



요즘 뜨고 있는 아이디어스 혹은 당근마켓 같은 경우도 C2C 거래 유형에 속한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비즈니스 거래 유형

1. B2B : Business to Business /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 / 규모가 크다 / 알리바바1688, 알리바바닷컴

2. B2C : Business to Customer / 기업과 개인 간의 거래 / 규모가 작다 / 타오바오, 알리익스프레스

3. D2C : Direct to Consumer / 기입과 소비자의 직접 거래 / 기업이 자사몰을 직접 만들어 운영

4. C2C : Consumer to Customer / 소비자와 개인 간의 거래 / 아이디어스, 당근마켓 등 개인이 가지고 있는 물품을 개인에게 판매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24TRD

1688 중국구매대행 우드 티테이블/ 원목식판 /나무쟁반 추천^^~~

알리바바 중국구매대행 원형받침/ 단열 매트 추천^^~~

중국구매대행 복고풍 장식품 자동차 추천^^~~

1688 중국구매대행 액세사리 수납함 / 가죽 수납함 추천^^~~

1688 사입대행 화물 운임 측정은 CBM

중국구매대행 중국어공부97일차 ~하지도 않고 ~하지도 않다

중국구매대행 추천 식검 중방용품 법랑 주철 냄비

알리바바 사입 대행 삼성워치 기어워치 패션 시계줄

중국구매대행 대량으로 운송하는 벌크화물 이란

이우시장 구매대행 선박운송의 기본 컨테이너

1688 사입 선박회사와 운송중개회사

중구 구매대행 가구 수입관세

중국 구매대행 한글표시사항 중요성

중국구매대행 주방용품 정밀검사와 실적 통관

알리바바 구매대행 가구 수입 관세는

알리바바 구매대행 한글표시사항 스티커

1688 주방용품 식검 정밀검사와 실적 통관

1688 구매대행 가구 관세

1688구매대행 한글표시스티커 작업

알리바바 1688 수입 식기 실적 통관

알리바바 구매대행 가구 관세 원산지증명

1688 구매대행 중국사입 한글표시사항 중요성

중국 수입 대행 주방용품 식검 과 실적 통관

중국 구매대행 가구 관세 몇%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