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구매대행 환율체크 중요성

2021. 11. 23. 15:04중국구매대행

중국구매대행 환율체크 중요성

오늘은 우리가 중국에서 수입을 하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신경을 쓰지 않는 환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환율이라는 것은 아마 모두 아실 거예요~


★ 환율은 바로 나라와 나라 간의 돈의 교환 비율을 말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말하자면 우리나라의 1,000원이 중국에서는 5.86위안이고, 미국의 달러로는 0.89달러인 것처럼 통화에 따라 달라지는 금액을 말한다고 보면 좋겠어요~



환율은 금액이 딱 정해진 것이 아니라 주식처럼 세계 시장, 각 나라의 시장에 따라 오르고 내리고 하기 때문에 수입을 하는 분들은 꼭 체크를 해야 하는 사항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국수입대행이나 구매대행 등은 수입대행 업체에서 대부분 업무들을 진행해 주기 때문에, 중국수입대행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환율은 생각하지 않고 넘어가는 일이 많이 있어요~



중국수입대행업체나 구매대행업체 들은 환율이 그날그날 변동이 되기 때문에 특정 지정된 환율 금액만큼 계산하여 견적을 내는 곳이 많은데요!

중국수입대행업체에 따라서 지정된 환율을 조금 높에 받고 결제 시 환율이 낮으면 나머지 금액만큼 환불을 해주는 곳도 있고, 그날의 환율로 견적을 내고 낮아지면 환불, 높아지면 별도로 환율에 따른 돈을 청구하는 업체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중국수입대행을 하려고 업체를 찾으실 때에는 환율을 계산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수입대행업체를 결정하면 훨씬 좋으실 것 같습니다.










수입대행을 하다 보면 이런 환율에 따른 차이를 알지 못해서 화를 내면서 연락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대요! 



"난 저번과 같은 상품을 같은 수량, 같은 가격에 주문을 했다. 그런데 왜 금액이 다르냐?"



하시면서 수입대행업체에서 돈을 떼어먹는 것이 아닌가 의심을 하세요. ㅜㅜ



환율에 따른 차이를 알지 못해 생긴 해프닝이라 이해는 하지만 다짜고짜 소리를 높이면 저도 기분이 좋지 않더라고요.



물론 조곤조곤 물어보는 분들이 훨~씬 많으세요! ㅎㅎ


▶ 중국 위안과 미국의 달러 환율 모두 체크하여 중국 구매대행을 해야 합니다.



내가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기 때문에 



"그럼 중국 위안 환율에 대해서만 신경 써서 확인하면 되나요?"



라고 질문할 수 있는데, 위안 환율뿐 아니라 달러 환율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만약 내가 사업자 통관을 진행한다면 중국에서 수입을 할 때 결제 금액에 따른 인보이스 서류를 받아보게 됩니다.



인보이스 상의 금액을 보고 중국으로 돈을 송금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직접 은행을 방문하셔서 돈을 송금해야 해요~

그런데 돈을 중국의 계좌로 송금을 하니 당연히 위안으로 환율을 계산하여 돈을 송금하는 거라 생각하지만 그렇지가 않아요! ㅎㅎ



제품을 수입하여 돈을 송금할 때 달러로 계산하여 돈을 송금하게 되기 때문에 달러 환율 또한 위안 환율과 함께 항상 체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은행에 송금을 하러 가실 때에는 내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발행된 인보이스 서류를 들고 가셔야 하고요!



같은 계좌인 경우에 한해서 다음부터는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은행에 연락을 하거나 해서 송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수입대행을 하면서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중국수입대행업체의 이름으로 통관하여 제품을 받아보는 방식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대리 통관이라는 말을 쓰기도 하는데, 진짜 있는 용어인지는 알 수가 없어요~



이런 경우는 수입 주체가 내가 아닌 중국수입대행업체이기 때문에 대행업체에서 정한 환율에 따라서 결제금액이 업체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환율을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중국 수입대행을 하면서 알아야 하는 환율 체크!

1. 환율은 항상 변동하기 때문에 그날에 따른 환율에 따라 결제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2. 상품을 수입하기 위해 금액을 송금할 때 위안이 아닌 달러도 송금되기 때문에 위안과 달러의 환율 모두 확인해야 한다.

3. 송금을 하러 은행에 갈 때에는 사업자 등록증과 신분증, 인보이스 서류 등을 꼭 챙겨서 가야 한다.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화물적재 증명하는 B/L

중국구매대행 20피트와 40피트 컨테이너

중국구매대행업체 추천 첩이식 메이크업 거울 수납박스

알리바바구매대행 업체추천 겨울 남성 기모 스티커즈 운동화

중국구매대행 사입 LCL화물 수입

중국사입 도매 LCL 수출 수입 프로세스

중국 사입 1688 업체추천 통풍 오메가 쌀통

알리바바 수입업체 스노우부츠 방한화 추천

중국구매대행 수입시 D/O 필요

중국어 공부 98일차 여러분의 교실은 큽니까?

중국 구매대행 B2B와 B2C, D2C, C2C 알아보기

중국구매대행 시즌상품 장점과단점

알리바바구매대행 인보이스 살펴보기!

중국구매대행 B2B 알아보기

중국 구매대행 1688 시즌 상품 장단점

중국 구매대행 무역용어 살펴보기

1688구매대행 C2C에 대하여

중국 구매대행 시즌 상품 장점

알리바바 구매대행 인보이스 무역용어 알기

B2B와 B2C, D2C, C2C 중국구매대행

중국 구매대행 1688 구매대행 장점과 단점

중국 구매대행 무역용어 인보이스

중국 구매대행 B2B 가 뭔가요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