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8구매대행 어떻게 하면 좋을까

2021. 12. 24. 13:56중국구매대행

1688구매대행 어떻게 하면 좋을까

요즘 들어서 너도나도 어렵다는 소리가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더 저렴하게 제품을 소싱 하기 위해서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무척이나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희가 하는 일이 중국 구매대행업이다 보니 요새는 상담과 업무로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요청과 질문 그리고 주문도 부쩍 늘어나고 있는 게 사실인데요. 

요청하시는 분들 중에는 수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어떤 날은 설명을 하다가 하루가 가버리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오늘 중국구매대행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잘해서 질문하시는 분께 링크로 팍팍 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방법 

한국 쇼핑몰을 벤처 마케팅해서 제품을 잘 선정하고 

중국 사이트를 많이 보자.

정말로 간단하게 중국구매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으로는 한국에서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을 벤처 마케팅하는 겁니다. 

따라 한다는 게 결코 나쁜 게 아닙니다. 

처음 수입을 해서 판매를 시작하는데 어떤 제품이 잘 팔릴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저는 벤처 마케팅을 추천드립니다. 

피 땀 흘려서 번 돈으로 제품을 구입해서 판매까지 연결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고 경쟁도 장난이 아닌데요. 

비대면 시대를 접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더라구요. 

제품을 선정할 때 주의할 점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제품보다는 남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선정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거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선정한 다음에 주변 지인분들한테 "너 같으면 이 제품 돈 주고 살 생각 있냐"라고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사이트에서 제품을 선정했다면 이제는 중국 사이트도 한국 사이트 못지않게 자주 들락날락하셔야 하는데요. 

그런데 중국 사이트에서 대표적인 알리바바 1688이나 타오바오 등은 하도 유명해져서 수입과 직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제는 어느 정도는 많이들 아시더라구요. 

일부 저희 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은 저희보다 중국 사이트에 대해 더 많이 아시는데요. 

그만큼 그분들은 누구보다도 많이 보고 노력하신 거라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느 정도 수입을 진행하신 분들은 저희가 제품을 추천드려도 얼마나 중국 사이트를 많이 보셨는지, 예전에 보았던 제품이라고 거의 다 제품들을 기억 하시더라구요. 

누구보다도 더 많이 한국 사이트와 중국 사이트를 많이 보신 분들은 그만큼 제품 보는 안목이 높아져서 쇼핑몰에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씩 더 빨리 다가갈 수 있겠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중국 사이트를 보면서 저희 홈페이지에 좋은 상품들을 하루에 한 가지씩 등록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매일 하루에 하나씩 올리다 보니 저 역시도 제품 보는 눈이 퀄리티가 좋아졌다는 소리를 종종 듣게 되더라구요. 

두 번째 방법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소통과 연락이 잘 되는지 알아본 후 결정하자.


중국구매대행을 쉽고 빠르게 그리고 스트레스를 안 받고 편하게 진행하려는 두 번째 방법으로는 업체 선정을 할 때 소통과 연락이 잘 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저 역시도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운영하기 전에 쇼핑몰을 운영했었습니다. 

중국 제품을 처음으로 팔기 시작한 건 저 역시도 가격이 메리트가 있어서였는데요. 

그때 저도 물론 수입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었기 때문에  대행업체를 이용한 거였어요. 

대행업체를 이용했을 때 주문을 넣기 전에는 엄청나게 잘해주더라구요. 

그런데 주문을 한다고 제품값을 입금하고 연락을 해보니 입금하기 전 모습하고는 조금 태도가 바뀌는 경우를 종종 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제품은 오지도 않는데 연락을 해도 받지 않을 때도 많고 기다리라는 말만 반복적으로 하더라구요. 

하루는 너무 화가 나서 날짜를 대략이라도 알려줘야 우리도 판매 스케줄도 잡고 그럴 거 아니냐고 저도 막 따졌는데요. 

그래도 기다리라는 말뿐이었고 오긴 왔지만 계절용품이었는데 계절 막바지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해서 급하게 판매하느라 마진도 얼마 보지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너희들이 하는 중국구매대행업체 내가 직접 해도 너희들보다는 잘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제가 하게 된 거랍니다. 

어라 제가 옛 추억에 흥분을 해서 얘기가 이상한 대로 흘러갔네요.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선정하실 때에는 업체와 소통은 기본적으로 잘 되어야 하고 연락도 잘 되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돈이 오고 가는 예민한 문제이다 보니 돈 입금 후에도 납기일을 잘 지켜주는지와 기본적인 검수도 해주는지를 꼭 따져서 업체를 선정하기 바랄게요. 타 업체를 이용하시다가 저희 업체로 이동하는 분들 중에 거의 90% 이상이 업체와의 소통 부분 때문이었다고 많이들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업체를 선정하실 때에 비용도 중요하지만 납기일을 제대로 지켜주는지와 소통과 연락이 잘 되는지는 중국구매대행을 하실 때에 중요한 방법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제품이 중국 사정상 늦을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연락을 ssaeng kka는 업체는 또 다른 스트레스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 

중국구매대행을 이용할 때에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알고 시작하자.

세 번째 중국구매대행을 할 때 제일 중요한 방법으로는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는 알고 해야 합니다. 

수입을 처음 하시고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용어를 모르는 게 맞는데요. 

어디서 좀 들은 게 있으신지 거창한 용어들을 쓰시면서 저희에게 비용에 대해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는데요. 

깊숙하게 비용에 대해서 저희가 파고 들어가면 거의 대부분 잘 모르시더라구요. 

수입하실 때 몇 가지 발생하는 비용만 아시면 될 것 같은데요. 

수입한 제품이 한국으로 들어왔는데 통관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입금 해달라는 인보이스 서류가 왔을 때 모두 영어로 쓰여있어서 맞겠지 하고 그냥 입금을 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모르고서 입금하시는 거랑 알고 나서랑 은 정말 틀린데요. 이 역시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실수를 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볼 수밖에 없습니다. 

인보이스라는건 중국에서 수입한 제품이 한국에 도착했을 때 해운비 또는 항공비와 관세, 부가세, 원산지 증명 발급비용, 통관 수수료 등 발생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제일 먼저 나오는 건 대부분 해운 비용인데 kg이나 cbm으로 표시가 되어 있을 거예요. 

kg은 무게인 건 다 아실 거고 cbm은 부피로 측정되는 비용을 말하는데 발음이 꼭 기분 나쁘게 욕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욕은 절대 아니고요. 

가로 1M X 세로 1M X 높이 1M의 정사각형의 부피라고 보시면 되고 kg보다는 요새 선호도가 높은 이유가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중국에서 1cbm이 넘게 수입하시는 분들께는 부피로 해운 비용을 이용하는 게 저렴합니다. 

반대로 소량으로 자주 수입하시는 분들에게는 kg이 저렴해서 직구나 배송대행업체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해운비가 영어로 되어 있는 OCEAN FREIGHT CHARGE 376.786원, OTHER CHARGE 688.044원 이렇게 두 개가 발생되었는데요. 

영어 발음까지는 굳이 혀 아프게 알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그 위에 G.W/T / CBM에 보시면 2.010.0KG / 16.382CBM 되어있는데요. 

저희는 CBM으로 해운 비용을 하기 때문에 계산을 해보면 총 해운 비용이 688.044원 더하기 376.786원을 하면 1.0678.830원이 발생했네요. 그러면 여기서 중요한 게 내 해운 비용이 얼마인지를 알고 싶다면 총비용 나누기 총 CBM을 하시면 내가 이용하고 있는 업체의 해운비가 나오게 되는 겁니다. 

총 해운 비용 1.0678.830 나누기 총 CBM 16.382를 하면 6.5000원이 한 금액이 나오는데 1CBM에 6.5000원이란 말이 되는 거예요. 

해운비는 제가 CBM 이란 용어 때문에 자꾸 욕하는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 할게요. 

이 정도만 해운 비용을 아시면 중국구매대행업체로부터 수입할 때 거의 전문가 수준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원산지 증명 발급비용은 한번 수입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으로 33.800원이 발생했네요. 

통관 수수료 역시 원산지 증명 발급비용과 마찬가지로 수입할 때마다 비용이 발생하고 공급가 30.000원 부가세 3.000원이 발생하였습니다. 

검사 수수료 (검역비) 비용이 발생한 걸로 봐서 식기류를 수입 한 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국구매대행 방법중에 정말 중요한 팁 세 가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중국에서 수입하실 때 처음에는 막막해서 중국 구매대행업체라는 회사를 통해서 대부분 수입을 하시는데요. 

그냥 이 제품이 팔릴 것 같은 마음에 수입하시는 것보다는 왜 이 제품을 수입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을 해보시고요.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나의 의견을 전달했을 때 잘 이행을 하는지를 보시고 혹시나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 시간 되실 때 한번 찾아가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업체 대 업체의 거래이다 보니 발생하는 비용도 그냥 내라면 내는 게 아닌 이제부터는 꼼꼼하게 체크하시는 방법을 터득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중국구매대행 ATK

no.1 중국구매대행 ATK

중국구매대행 24TRD

중국구매대행 추천 파리 끈끈이 무독성

알리바바구매대행 추천 강아지 치약 물기 장난감 칫솔장난감

알리바바구매대행 수입자통관 DAP

중국구매대행 쉽게 준비하기

중국구매대행 포워딩 업체

중국구매대행 신발 구매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준비하기

중국구매대행 배송 포워딩 업체 총정리

중국구매대행 패션용품 수입

1688 구매대행 쉽게하기

1688구매대행 포워딩 배송

1688구매대행 패션용품 신발 수입

중국도매사입 포워딩업체

중국도매사입 신발 패션용품 수입

1688사입 쉽게 준비하기

 

 

 

#중국구매대행, #중국무역대행, #중국수입대행, #알리바바구매대행, #알리바바수입대행, #1688구매대행, #1688수입대행